2021년을 빛낸 가장 효과적인 캠페인은 어떤 것이었을까요?
매년 가장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제작하고 운영한 브랜드 및 제작자들을 선정하고 축하하는 행사인 YouTube Works Awards의 2021년도 수상작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아래에서 2021 YouTube Works Awards 시상 부문별 수상작들을 확인해보시고, 각 부문 수상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심사평을 부문별 페이지에서 살펴보세요.
YT Works 부문별 수상작
그랑프리 - 카테고리별 수상작 중 브랜드의 최종적인 비즈니스 성과 달성에 YouTube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한 최고의 작품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무엇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결과를 증명해낸 작품에 수여됩니다.
수상작: 그랑사가 <연극의 왕>
베스트 YouTube 브랜딩 캠페인 -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 런칭, 브랜드 인지도 제고, 브랜드 강화 등을 위해 YouTube를 비중 있고 효과적으로 활용한 캠페인과 (인지 증대 부문), 인지도에서 고려, 소비자 액션으로의 전환을 잘 보여준 캠페인 (Full Funnel 부문)을 선정합니다.
인지 증대 부문 수상작: 그랑사가 <연극의 왕>,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Full Funnel 부문 수상작: fount <I’m fount, thank you>, 꾸까 <꽃에는 룰이 없어>
베스트 YouTube 액션 캠페인 - YouTube의 액션 중심 광고 포맷을 활용하여 리드 전환을 유도하고 캠페인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한 캠페인(리드 증대 부문)과, 온라인 상에서 직접적인 전환과 매출을 효과적으로 유도한 캠페인(세일즈 증대 부문), 직접적인 앱 다운로드 및 앱 성장을 유도하고 모바일/앱 비즈니스를 성장시킨 캠페인(모바일/앱 성장 부문)을 선정합니다.
리드 증대 부문 수상작: 배민커넥트 <요즘 일상 캠페인>
온라인 세일즈 증대 부문 수상작: CJ제일제당 고메 <갓먹의 시대>,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라인>
모바일/앱 성장 부문 수상작: 그랑사가 <연극의 왕>
베스트 YouTube 작은 거인 -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 중소 규모의 브랜드가 소규모 예산 집행을 통해 효과적으로 브랜드 목표를 달성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어낸 캠페인을 선정했습니다.
수상작: 모도리 <머물고 싶은 부엌을 만듭니다>
베스트 YouTube 브랜드 크리에이터 - YouTube에서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콘텐츠 공급과 상호작용을 통해 가치, 즐거움, 영감 또는 정보를 제공하고, 유의미한 채널 성장을 기록한 브랜드를 선정합니다.
수상작: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안녕 단지>
2021 YouTube Works Awards 수상작을 더 살펴보고 싶으시다면 Think with Google의 YouTube Works Awards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