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비즈니스 성장을 달성하는 데 YouTube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한 2024 YouTube Works Awards 영예의 그랑프리와 부문별 수상작, 그리고 입상작이 공개되었습니다.
Best Multi-Screen은 소비자들의 시청 맥락을 고려하여 YouTube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고, 이를 통해 플랫폼 간의 시너지를 이끌어내어 효과적인 성과를 얻은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YouTube(PC/Mobile)와 YouTube Shorts, YouTube Connected TV 등 다양한 플랫폼과 그에 적합한 포맷을 고려하여 진행한 브랜드 캠페인에 시상합니다.
Best Shorts는 브랜드 목표를 위해 YouTube Shorts를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한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YouTube Shorts의 타겟과 시청 맥락(context)등을 고려하여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우수한 캠페인에 시상합니다.
올해의 수상작들의 성공 스토리를 케이스북에서 확인해 보세요.
[Best Multi-Screen 부문 수상작]
익스트림 <세상의 모든 체력, 익스트림> 익스트림, 이노레드, 위피피
스포츠와 관련이 깊은 영양제의 소비층 확산을 위해 누구에게나 체력이 필요하다는 방식의 접근을 통해 다양한 타겟군을 정의하고 타겟군 별로 유튜브 상품별 특성을 고려하여 세분화된 타겟팅을 진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베스트 멀티스크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Best Shorts 부문 수상작]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론칭 캠페인> 컴투스, Wisebirds, 파괴연구소
시청자의 Shorts 소비 맥락을 고려해서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구상으로써 일반 Shorts 크리에이티브 대비 약 2배 이상의 높은 VTR를 기록하였고 론칭 4일만에 앱 마켓 1위를 기록하며 Best Shorts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더 많은 브랜드들의 성공 스토리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Think with Google을 구독하고, YouTube Works Awards 페이지도 함께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