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비즈니스 성장을 달성하는 데 YouTube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한 2024 YouTube Works Awards 영예의 그랑프리와 부문별 수상작, 그리고 입상작이 공개되었습니다.
Best Branding은 신규 제품/서비스 런칭, 브랜드 인지도 제고, 브랜드 강화 등을 위하여 YouTube를 창의적으로 활용한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인상적인 크리에이티브 소재와 전략적인 YouTube의 활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킨 캠페인에 시상합니다.
Best Direct Action은 소비자의 직접적인 행동을 이끌어 내기 위한 캠페인 실행을 위해 YouTube를 전략적으로 활용한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제품 또는 브랜드의 웹사이트 방문, 이벤트 참여, 앱 다운로드, 인앱 액션, 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와 같은 온라인 채널에서의 행동을 직접 유도하거나 커머스 성장에 기여한 캠페인에 시상합니다.
올해의 수상작들의 성공 스토리를 케이스북에서 확인해 보세요.
[Best Branding: 신규 론칭 부문 수상작]
두찜 <블록버스터 찜닭의 탄생> 두찜, 돌고래유괴단, 나스미디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고히 인지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기존 F&B 업계의 광고 패턴과 불닭에 대한 고정관념을 타파하고자 블록버스터 단편 영화의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하였으며 풀퍼널 YouTube 전략 및 세분화된 타겟팅으로 도달을 극대화한 점을 높게 평가 받으며, Best Branding: 신규 론칭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Best Branding: 신규 론칭 부문 수상작]
해태아이스 <시모나바밤바 런칭 : 신제품빌런> 해태아이스, 런랩, 볼드, 메조미디어
과거 YouTube 캠페인이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인 화제가 되어 광고로 나오는 흔치 않은 케이스이자, YouTube 캠페인을 통해 MZ 세대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며 새로운 제품을 론칭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Best Branding: 신규 론칭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 수상작]
넥슨코리아 서든어택 <엄마, 아빠 미안해> 넥슨코리아 서든어택, 이노션, 나스미디어, 플랜잇프로덕션
짧은 광고에 익숙한 현대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3분 장초수를 포함한 다양한 길이의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전략을 통해 몰입도를 높이고 메시지 전달 효과를 극대화 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게임 유저들의 행동과 갈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대의 문제점을 영리하게 파고들고 해결하려는 노력이 돋보였으며, 동시에 게임에 대한 비즈니스 성과도 함께 챙겼다는 평가를 받으며 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과 Best Social Acts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 수상작]
말해보카 <영어가 그냥 툭! 말해보카> 말해보카, 제일기획, 키노플로우
퍼널 별 상품 활용 및 역할을 분명하게 구성하여 YouTube 캠페인을 정교하게 설계하고 캠페인 성과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까지 잘 이끌어낸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Best Branding: 브랜드 강화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Best Direct Action 부문 수상작]
잡코리아 <잡코리아 원픽: 잡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잡코리아, 제일기획,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잡코리아 직원들조차 이직 서비스를 활용해 이직한다는 흥미로운 상황 설정을 통한 주목도와 재미요소가 돋보였습니다. 특히 연기를 잘하는 모델을 활용해 완성도와 디테일한 재미요소를 만들어 낸 것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Best Direct Action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더 많은 브랜드들의 성공 스토리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Think with Google을 구독하고, YouTube Works Awards 페이지도 함께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