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과 혁신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비즈니스 성장을 달성하는 데 YouTube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한 2024 YouTube Works Awards 영예의 그랑프리와 부문별 수상작, 그리고 입상작이 공개되었습니다.
Best Brand Fandom은 소비자들에게 제품 또는 브랜드 정보를 전달하거나 감성적인 즐거움과 영감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브랜드 가치를 가지거나 강화하고, 브랜드 팬덤과 충성도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이를 위해 YouTube를 브랜드의 공식 채널로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고 관계를 형성하며, 상호작용을 통해 채널의 성장과 함께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중장기간 동안 전달하여 브랜드 팬덤을 형성한 캠페인에 시상합니다.
Best Brand Experience는 타겟 소비자가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를 확보하고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의 소비자 경험을 통합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YouTube를 전략적으로 활용한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전략적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하여 고객의 관심과 참여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낸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올해의 수상작들의 성공 스토리를 케이스북에서 확인해 보세요.
[Best Brand Fandom 부문 수상작]
토스 <지금부터 토스를 해킹합니다ㅣHELLSONIC> 토스
YouTube에 특화된 장초수 영상을 끝까지 보게 만드는 기대감과 동시에,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올리며 브랜드 팬덤을 형성한 캠페인이라고 평가받았습니다. 금융업에서 나온 특수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해킹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YouTube라는 플랫폼에 맞게 몰입감 있는 콘텐츠로 풀어내면서 결국은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얻고 비즈니스와 연관 지었으며, 이를 통해 YouTube Works Awards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창의성과 효과성을 함께 보여주며 Grand Prix와 Best Brand Fandom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Best Brand Experience 부문 수상작]
삼양라면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삼양라면, 이노레드, 아이디엇, 원더월 프로덕션, 올라운드
일반적인 팝업스토어와 같은 형태가 아닌 문제 의식을 기반으로 하여 신선한 굿즈를 활용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초고압 세척기를 알리고 YouTube를 구심적으로 매출 견인까지 이어낸 점이 인상적이었기에, 베스트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더 많은 브랜드들의 성공 스토리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Think with Google을 구독하고, YouTube Works Awards 페이지도 함께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