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YouTube Works Awards ‘Best Multi-Creative’ 및 ‘Best Shorts’ 부문은 롱폼/숏폼, 가로형/세로형, 콘텐츠 시리즈 등 YouTube의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포맷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타겟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한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소재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성과를 거둔 브랜드들의 사례를 케이스북에서 자세히 살펴보세요.
Best Multi-Creative
YouTube에서 롱폼/숏폼, 가로형/세로형, 콘텐츠 시리즈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소재를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한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고 여러 포맷으로 캠페인을 집행하게 된 배경 및 전략, 그에 따른 성과 등을 평가하여 시상합니다.
[수상작]
<2022 여행할때 여기어때 브랜드 캠페인> 여기어때, 런랩, 모이스트플레이, 메조미디어
[심사위원 평가]
“여행을 생각했을 땐 타겟의 커버리지를 넓혀서 남녀노소 모두가 갈 수 있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었는데, 이런 점에서 멀티 크리에이티브, 멀티 포맷 등 소재를 다각화하고, 공통적인 노래 BGM을 넣어서 일관되게 전달되는 포인트가 좋았음."
- 김정연 상무, 아모레퍼시픽
Best Shorts (특별상)
YouTube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숏폼 크리에이티브 소재를 창의적으로 활용해 타겟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한 캠페인을 선정합니다. 숏폼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해 캠페인을 기획하고 집행하게 된 배경, 미디어 활용 전략 및 그에 따른 성과를 평가하여 특별상으로 시상합니다.
[수상작]
<CU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 캠페인 BGF리테일, 플레이리스트
[심사위원 평가]
“더 다양한 타겟에게 다양한 메세지를 Shorts를 통해서 끊임없이 전달하며, YouTube 플랫폼 특성을 잘 활용하고 중장기적으로 브랜드를 육성하고 관리함”
- 서지영 상무, 제일기획
Think with Google의 YouTube Works Awards 페이지에서 2023 YouTube Works Awards 수상작으로 선정된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들을 모두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