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YouTube Works Awards ‘베스트 YouTube 브랜드 팬덤 캠페인’ 부문은 YouTube를 주요 온드(owned) 미디어 채널로 활용하거나 YouTube에서 중장기 캠페인 전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치, 즐거움, 영감 또는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으로 브랜드 팬덤과 충성도(loyalty)를 강화한 브랜드를 선정했습니다. (본 부문은 YouTube 미디어 집행 및 채널 성장 케이스를 모두 시상합니다.)
2022 YouTube Works Awards ‘베스트 YouTube 브랜드 팬덤 캠페인’ 수상작으로 선정된 현대자동차그룹 <디어 마이 히어로> 캠페인과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캠페인>이 어떻게 브랜드 팬덤을 강화할 수 있었는지 자세한 내용을 케이스북에서 확인해 보세요.
[수상작]
<디어 마이 히어로 - 현대자동차그룹 수소청소트럭>
현대자동차그룹, 이노션, KPR, 플랜잇 프로덕션
[심사위원 평가]
“글로벌 플랫폼 YouTube를 활용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까지 현대자동차 그룹의 기술력을 전달한 전략이 유효했다.”
- 차하나 마케팅 이사, 네이버웹툰
“수소청소트럭을 개발했다는 사실 자체가 장기적인 관점을 갖지 않고는 불가능. 선한 영향력을 통한 팬덤 형성의 표본.”
- 박현우 대표, 이노레드
-
[수상작]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캠페인>
매일유업, 이노레드, 파울러스
[심사위원 평가]
“매출의 1%을 후원하는 행동 그 자체가 단순한 매출 증대로서의 마케팅이 아니라 기업의 가치를 전달하는 마케팅.”
- 차하나 마케팅 이사, 네이버웹툰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많은 시기에, 브랜드의 인프라를 활용해 실질적인 도움과 많은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준 캠페인.”
- 이경희 Chief Client Officer, OmnicomMediaGroup
2022 YouTube Works Awards의 모든 수상작은 Think with Google의 YouTube Works Awards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