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YouTube Works Awards 그랑프리 상은 카테고리별 수상작 중 브랜드의 최종적인 비즈니스 성과 달성에 YouTube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했다고 생각되는 최고의 작품에 수여하는 상입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무엇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결과를 증명해낸 작품에 수여됩니다.
올해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된 삼양식품 오리지널 시리즈 1탄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2탄 <불타오르게 위대하게>까지 대흥행으로 이어지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광고 시리즈를 통해 평범하고 지루한 브랜드 이미지를 100% 뒤집은 캠페인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가장 어려운 숙제인 브랜드 이미지 전환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루어 내며 실제로 매출 견인에 기여함과 동시에 “가장 YouTube 다웠던 캠페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2022 YouTube Works Awards '그랑프리'와 '베스트 YouTube 브랜딩 캠페인: 옴니 스크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심사위원 평가]
“광고를 통해 결국 브랜드를 어떻게 바꾸었는가? 타겟 관련성이 있고 2탄 캠페인까지 이어졌을 만큼 실제로 매출이 견인되고 비즈니스 임팩트 측면에서도 가장 우수했던 캠페인.”
- 박현우 대표, 이노레드
“평범하고 지루한 이미지를 근본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바꾸어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100% 뒤집은 캠페인. 브랜드의 가장 어려운 숙제인 인식의 전환을 가장 효과적으로 해낸, 가장 YouTube 다웠던 캠페인.”
- 김정아 Chief Creative Officer, 이노션
2022 YouTube Works Awards 그랑프리로 선정된 삼양식품의 <평범하게, 위대하게>가 달성하고자 했던 목표와 YouTube를 활용해 성공적으로 실행한 전략을 케이스북에서 확인해 보세요.
2022 YouTube Works Awards의 모든 수상작은 Think with Google의 YouTube Works Awards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