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현재 전 세계 소비자 2명 중 1명은 온라인 쇼핑을 더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1 이런 상황속에서 우리는 스스로에게 “APAC 지역에서 제한 조치가 완화되고 오프라인 매장이 문을 연 후에는 이러한 소비자 행동이 어떻게 이어질 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져봐야 합니다.
최근 한 연구에 따르면 APAC 내의 기존 온라인 쇼핑객의 53%는 팬데믹 이후에도 온라인 구매를 더 자주 이용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팬데믹 이전에는 온라인 쇼핑을 하지 않던 APAC 소비자 중 38%도 온라인 쇼핑을 지속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2
본 리테일 플레이북은 리테일 비즈니스가 온라인 쇼핑 횟수를 늘리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대응해나갈 수 있도록 최신 소비자 인사이트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자 제작되었습니다.
글로벌웹인덱스(GlobalWebIndex)의 수석 연구원인 제이슨 맨더(Jason Mander)는 "전자상거래는 코로나 시기 중 증가한 활동 중 하나이며, '신규 전환 고객'을 창출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이후로도 전자상거래의 활발한 움직임이 유지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면서, "이러한 추세는 전 세계에 비해 APAC 지역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기존 고객들로부터의 성장뿐 아니라 신규 전환 고객들로부터도 눈에 띄는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본 리테일 플레이북은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진정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에서부터 신규 고객을 확보해 판매가 이루어지도록 하기까지 리테일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마케터들이 다음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로드맵을 제공합니다.